자만추를 위한 4가지 소개팅 앱


서로의 관심사와 일상에 관해 얘기하다가 자연스레 곱창 이야기로 넘어갔다. 그렇게 토요일 저녁 약속을 잡고 가게 앞에서 만나기로 했다. ▲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는 새로운 만남의 장을 형성했다.


바이올렛 림의 남편으로 공동창업자인 제이미 리는 “온라인 데이팅 앱을 이용하는 여성들은 오프라인과 달리 훨씬 적어 전체 이용자의 70% 정도가 남성이고 여성은 30%에 불과하다”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온라인에서도 여성들이 안심하고 데이팅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인증을 강화했다. 25일 간담회에서 발표하는 제이미 리 ‘런치 액츄얼리 그룹’ 공동창업자이 회사의 설명에 따르면 ‘러브 스캠’으로 인한 피해액은 10억달러(약 1조원)에 달한다. 미국의 경우 한 해 1만5000건이 넘고 이로 인한 경제적 손실은 2억1000만달러에 이른다.


틴더의 상품을 유료로 결제하는 회원 수도 2019년 상반기 기준 520만 명 이상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메타랩스의 자회사인 넥스트매치의 데이팅앱 ‘아만다’가 한국판 틴더를 표방하고 있으며, 또 그에 맞는 회원 수를 보유한 상황이다. 젊은 세대들이 모바일 환경에 익숙해지면서 소셜데이팅 앱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아만다는 2018년 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데이팅 앱 이용자 1만 1,000명을 대상으로 소셜데이팅 앱에 대한 설문조사(중복응답)를 실시했다. 회원 가입 후 프로필을 입력하면 사업자는 정한 기준에 맞게 입력했는지 심사하게 되는데, 이 단계를 거쳐야 ‘주선’ 및 ‘선택’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다. 그 다음 이용자에게 일정 시간 간격으로 이성의 프로필이 제공되며, 주선 횟수 및 인원은 업체마다 차이가 있다.


이음에서는 매일매일 한 쌍씩 소개가 이루어지는데, 소개받은 상대의 사진과 키워드를 보고 서로 OK를 해야만 서로의 연락처를 포함한 추가정보를 볼 수 있게 되어있다. 이음을 이용해본 신지원(신문방송 2) 학우는 “이런 사이트들을 통해 실제로 성사된 커플이 많다고는 하지만 외모만 보고 사람을 상품처럼 고르는 느낌이 들어서 썩 유쾌하지만은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발렌타인데이라는 ‘대목’을 앞두고 소셜데이팅 업체들은 신규가입하는 회원들에게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주거나 오프라인 업체들과 제휴한 행사 초대 등 갖가지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 확대에 나섰다. 활동하는 회원들이 많을수록 이상형을 찾을 수 있는 가능성도 높아진다는 이용자들의 기대감 때문이다. 이어 “마음에 드는 사람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혹했다.


하지만 모바일 앱을 통한 전자상거래 시장이 확대 되면서 이들 온라인 서비스가 전통적인 오프라인 서비스를 점차 대체하기 시작했다. 아만다는 프로필 사진을 올린 뒤 기존 회원(이성)에게 합격점을 받아야만 신규 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29세 남성 B 씨도 “데이팅 앱을 꾸준히 이용해왔는데, 확실히 틴더와 같이 동네 친구를 만나는 취지의 앱에서 기혼자가 많이 보이는 편이다. 문제는 많은 수가 프로필에 기혼자라고 표시를 해놓고 데이트 상대를 구한다는 것이다. 틴더로 만난 이성 친구들은 유부남이 많다는 불만을 토로한다. 직장에서 40대 기혼 남성에게 각종 데이트 앱을 통해 이성과 데이트와 원나잇을 종종 한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도 있다”고 전했다.


미래에는 업무 회의도 메타버스에서 진행될 것이라는 예측이 떠돌고 있다. 앞으로는 가상현실 환경 메타버스에서 각자의 아바타가 테이블에 둘러앉아 마치 동료와 옆에 있는 듯 상호작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음란채팅이나 성인채팅으로 얼룩진 서비스인지 건전한 이성간의 대화를 유도하는 서비스인지 확인해봐야 한다. 모바일 앱을 통한 서비스 이용자의 연령층이 대중화되며 20~30대의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만 온라인 데이트 서비스가 인기를 끄는것이 아닌 중/장년층에서도 상당히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2013년도부터 2015년 사이에 온라인 데이트 사용자 가운데 55~65세 이용자는 두배 (12%)나 증가했습니다.


디자인 시스템을 만들고 있는데 디자인 통일성도 있지만 서로의 디자인 퀄리티를 맞추려고 해요. 그게 가능해 진다면 업무 효율성이 훨씬 높아질 것이라 기대해요. 학부 때도 공부 안하고 일하러 다니고 회사만 만들고 그랬습니다. 어릴 때부터 컴퓨터를 공부하고 잘 알고 있던 상태라서 학업을 파기보다는 돈 버는 것이 더 좋더라고요.


전 세계적으로 틴더와 같은 형태의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은 넘쳐나고, 또 다수의 앱들이 비게임 카테고리에서 높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스마트폰 보급 초창기부터 많은 데이팅앱들이 서비스되기 시작했으며, 현재도 수백 개의 데이팅앱이 경쟁을 펼치고 있는 상황이다. 미국의 경우 데이팅앱, 소셜데이팅 시장의 규모는 연간 4조 원 규모로 추산되고 있으며, 일본과 중국도 각각 1조 원, 1조 8천억 원 정도로 예상된다.

오피사이트 강남 오피 강남 휴게텔 강남 휴게텔 오피 모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